커뮤니티

추미애 후보,<남북 직통 연락선 전면 복원을 온 겨레와 함께 환영합니다.>

컨텐츠 정보

본문

<남북 직통 연락선 전면 복원을 온 겨레와 함께 환영합니다>


1. 오늘 오전 10시를 기해 지난 14개월 동안 단절되었던 남북 직통 연락선이 전면 복원되었습니다. 지난 5월,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께서 공동 발표하신 한미정상회담 공동성명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평가하며, 온 국민과 함께 환영합니다.
2. 남북 직통 연락선 복원은 북미-남북 관계가 하노이 2차 북미정상회담 이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평화’의 시간이 도래했음을 헤아리고 단단히 준비해 가야 할 것입니다.
3. 그동안 미국 정부는 당국자들의 입을 빌어 여러 차례 북한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북미 간에 모종의 대화가 이어지고 있었음을 시사한 것입니다. 이번에는 남북 정상 간에 수차례 친서가 오갔다는 사실도 함께 알려졌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바이든 정부가 공동성명 이후에 실질적인 관계 개선을 위해 물밑에서 잰걸음을 걸어왔다는 사실에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4. ‘다시, 평화!’ 저는 파주 헤이리 출마선언과 함께 한반도 대번영의 시대를 예견하고 준비하자고 촉구한 바 있습니다. 이제 남북이 한반도 평화에 있어 주도적 역할을 펼쳐가야 할 때입니다. 좀 더 과감하고 담대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한반도 평화의 시간을 재촉해 가야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남북 간 직통 연락선 복원을 축하하며 환영합니다.

 

p1065603961491221_409_thum.JPG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5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