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민주정부 4기 수립위해 촛불정신으로 견마지로 역활.
컨텐츠 정보
- 7,851 조회
본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선 경선후보자는 이재명 제20대 대선 대통령후보 선출과 촛불시민, 이낙연 박용진 후보에게 축하와 박수 위로의 말을 전했다.
▲ 이재명 제20대 대선 대통령후보 선출에게 축하하는 추미애 후보, |
이재명 후보의 대선후보 선출을 백만 당원동지, 촛불개혁시민들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낙연, 박용진 후보의 선전에도 박수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경선에 참여해 주신 200만 권리당원 및 경선인단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선 후보에 선출되지 못한 아쉬움도 있지만, 잠들어 있던 민주당의 ‘개혁노선’과 ‘평화노선’을 되살린 뜻 깊은 경선이었습니다. 또한, ‘검찰개혁’과 ‘지대개혁’을 이번 경선과 대선의 최고의 화두로 제시하고, 두 가지 개혁 과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만든 것 또한 큰 의의라 생각합니다.
경선이 모두 끝난 오늘부터 ‘당 중심의 선거’, ‘용광로 선대위’라는 승리의 방정식을 풀기 위해 주어지는 역할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다시 촛불, 다시 평화, 다시 하나의 깃발을 보고 다시 모여주신 전국의 촛불시민 여러분, 당원 동지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 민주당 정부는 분명한 개혁노선을 천명하고, 촛불개혁 완수를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당 안팎에 ‘완전히 새로운 개혁주도세력’을 구축하는 민주당의 혁신을 이루고, 검찰개혁, 언론개혁 등 개혁의 필요성이 충분히 확인된 과제들에 대해서는 더 미루지 않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완수해 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시민들이 보내준 간절함에 화답해야 합니다. 분노와 절규에 답해야 합니다. 과거의 적폐를 두고 미래를 나아갈 수 없습니다. 단호한 개혁, 과감한 개혁, 신속한 개혁으로 모두가 잘 사는 대한민국, 21세기 선진강국의 길을 단단히 준비해 가겠습니다.
150여일 남은 대선까지 촛불정부 2기, 민주정부 4기 수립을 위해 촛불정신으로 견마지로를 다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저작권자ⓒ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