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LA조선일보 '성매매 삽화'에..조국 '1억달러 美소송' 관심

컨텐츠 정보

본문

조 전 장관은 24일 페이스북에 '한국과 상이한 미국 명예훼손의 법리적 쟁점을 잘 검토할 필요가 있다. 검토 결과가 괜찮다면, 손해배상액을 1억달러로 하면 좋을 것 같다'라는 페북 친구의 글을 공유, 자신도 이 뜻에 동의하고 있음을 알렸다.

한국과 달리 미국은 언론에 대한 징벌적 손해배상제가 있어 명예훼손 등의 소송에 천문학적 금액이 내걸리는 일이 많다.

조 전 장관의 페북 친구는 LA조선일보가 문제의 기사와 일러스트를 그대로 사용했기에 미국법원에 제소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조선일보는 "서민 교수의 조국씨 관련 기고문에 쓴 일러스트를 사용했다"며 "조국씨 부녀와 독자들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사과문을 올렸다. 2021.6.23./사진=조선일보 갈무리.

조 전 장관이 조선일보를 상대로 법적 투쟁을 예고하게 된 건 지난 21일 조선일보의 '먼저 씻으세요, 성매매 유인해 지갑…'이란 성매매 사건 보도 때문이다.

당시 기사의 삽화로 조 전 장관과 딸을 연상시키는 일러스트가 사용됐다.

이를 본 조 전 장관은 "인간이냐"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악랄하다', '만행', '천인공노', '모욕', '분노와 수치'라는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조선일보는 전날 조 전 장관의 딸을 다룬 이전 칼럼에 사용했던 일러스트를 부주의하게 다시 사용했다며 "조국씨 부녀와 독자들께 사과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을 올렸다.

하지만 조 전 장관은 지난 2월에도 조선일보가 사과한 점을 거론해 "상습범의 면피성 사과다. 도저히 용서가 안된다.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예고했다.


관련자료

댓글 2

나랑님의 댓글

사람  죽여놓고  사과하면  만사  오케인가??  고노무현  대통령님  마구  밀어서  사지로  가시면  살아  돌아  온단  말인가?
말살행위는  살인행위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방지법  만들고  해당하는  언론들은  상응하는  처벌  반드시  받아서  가장  정의롭고  눈속임  없는  언론  대한민국  만들어야  합니다  국회는  할일  해  주십시요  때를  알고  대처하는  일하는국회모습  꼭  보고싶습니다

나랑님의 댓글

조  국장관님  꼭꼭  승소하셔서  님께서  원하시는  대한민국의  청렴한  언론환경  뜻  이루시고  역사를  이룰 
승소판결을  기원하겠습니다  힘내시고  가족모두의  건강을  바라고  원합니다  죄송하지만  님께서는  이미 
국민의  것이기에  너무나도  소중하디는것  늘  기억해  주셔야  할것입니다  정교수님과 자녀분도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Total 477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공지사항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