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조성은, "윤석열 징계결정문,검찰 채널A 보고서" 확인必

컨텐츠 정보

본문

-복원된 녹취록보면 "윤석열 징계결정문과 검찰과 채널A 유착보고서 꼭 확인.
-고발장전달 전,앞사건 무마위해 작성,실패하니 감찰과 수사방해했던 내용들까지.
-채널A 검언유착보고서, 당신이 선거 유리하려면 3월말~4월초 반드시 해야한다.
-윤 측근,"자기 팔아서 더하라" 이 기자가 채널A에 진술하러 갔던 날이 4월3일.
-통화상에 김웅 의원이 저한테 알려줬던 날과 동일날짜.
-윤석열 징계결정문, 윤석열직권 감찰 수사방해 내용 명백히 담겨


12일 YTN <변상욱의 뉴스가 있는 저녁>에 출연한 조성은 씨는 “제가 수사기관에서 확인했던 복원된 녹취록 내용을 보면 반드시 이 두 가지 문서는 확인을 했어야 됐다”며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결정문’과 ‘검찰과 채널A의 유착 사건에 대한 조사보고서’를 거론했다.

조 씨는 “이 두 가지 문서를 확인해봤을 때 그간의 사건이 단순히 4월3일과 4월8일 양일의 고발장 전달만을 기획했던 부분들이 아니라, 훨씬 더 이전부터 그리고 앞의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서 고발장을 작성‧전달했고, 그 후에 그 조차도 실패하니 여러 감찰과 수사를 방해했던 내용들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p1065609442765728_265_thum.png
▲ YTN '뉴스가 있는 저녁' 유튜브 영상 캡처

 

p1065609442765728_232_thum.png
▲ YTN '뉴스가 있는 저녁' 유튜브 영상 캡처


그는 “추론으로 어떤 단정적인 표현을 하는 것은 굉장히 피하고 싶다”면서도 “신라젠 사건, 즉 검언유착 보고서에 따르면 (채널A) 이모 기자가 사건 관계인한테 굉장히 이상한 발언을 한다”며 “이번 총선에서 무조건 여당이 진다는 얘기, 자신은 선거에 관심은 없지만 ‘당신이 유리하려면 3월 말과 4월 초 사이에는 반드시 해야 된다’라는 표현(이 등장한다)”고 짚었다.

이어 “그리고 윤 총장 측근이라는 검사장이 자기를 팔아서 ‘더 하라’라는 이런 내용들이 담겨있다. 제가 놀랐던 부분은 이 기자가 채널A에 진술하러 갔던 날이 4월3일(이라는 것)”이라며 “통화상에 김웅 의원이 저한테 알려줬던 날과 동일한 날짜”라고 강조했다.

조 씨는 “(그리고 윤석열 총장 징계결정문에 나타나는 내용에서) 총선 기간과 대검의 감찰 지시가 내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유독 4월6일부터 윤석열 총장이 휴가를 낸다”며 “이틀 동안 휴가를 냈다가 4월7일 한동수 감찰부장께서 메시지로 감찰 개시를 하겠다고 하니 4월8일 날 갑자기 늦게 출근해서 감찰 중단 지시를 하고 다시 나가셨다”고 되짚었다.

그는 “그런데 이 날은 저에게 2차 고발장이 온 날”이라며 “징계결정문에는 이후 6월, 7월 달에 윤석열 총장이 직권사항의 절차로 감찰을 방해하거나 수사 방해를 했던 내용들이 명백하게 담겨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내용들을 봤을 때 고발장이 왜 작성됐는지, 그리고 (검언유착 의혹을 취재한) MBC 당시 기자들이라든지, 자신에게 불리한 취재를 하고 있는 기자들을 응징하기 위해서, 이 사건 무마를 위해서, 이 고발장이 작성된 게 명백해 보인다 라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조성은 씨는 “이 사건이 대검찰청에서 조직적으로 선거 개입을 의도했던 내용이면 국기문란 사건이자 수사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기문란 행위는 법원이 아니라 역사와 국민이 (판단)하는 것”이라며 “이 내용들을 국민들이 알고 정확하게 판단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언론을 피하지 않고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고는 “수사를 위해 (저는) 정말 최선을 다해 협조하고 있고, 또 (진상을) 알고자 하시는 언론인들에게 수사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 협조를 했기 때문에 이런 자료를 제가 제공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그 부분에 있어 제 역할이 있다면 더더욱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p1065609442765728_135_thum.jpg

  

[저작권자ⓒ 시사타파(SISATAPA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54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공지사항


HOT